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 세계를 울린 감동실화소설 "하치 이야기"

by 유진이의 소통의 공간 2010. 2. 4. 23:17

본문

하치 이야기
카테고리 소설
지은이 신도 가네토 (책이있는마을, 2006년)
상세보기

"하치이야기" 이 책은 내가 도서관을 갔다오기전까지는
아무것도 모르던 책이었다.
도스관에서 책을 고르던 중 "하치이야기"라는 책을 보았고
처음 보는 책이었지만 왠지 책 제목이 낯설지 않아 보였다.
그래서 책을 꺼내 찬찬히 살펴보았다.

내 입가에 따뜻한 미소가 피어나게 한 책이자
내 마음을 울린책으로 기억된다.
지금은 따로 하나사서 소장을 하고있다.

간단한 줄거리는

우에노교수에게 보내진 하얀털과 초롱초롱한 눈망울의
강아지는 식구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한다.
그런 강아지에 대한 애착이 누구보다 심해서 부인이 질투할 정도이다.
우에노 교수는 강아지를 "하치"라고 지었다.
그런 하치는 교수가 퇴근할때까지 눈이오나 비가오나
자신의 생명이 다할 때 까지 그렇게 하염없이 주인을 기다리는데..
이런 내용을 다룬책이다.

이 책을 읽어보면
그동안 우리가 잊고살았던 사랑, 우정, 신뢰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될것이다.

이책을 정말로 추천드리고싶네요.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마음을 울린 책 -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0) 2010.02.02

관련글 더보기